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전남 섬 지역 ‘자율비행 드론 택배’ 올 연말 가능할 듯
작성자 장성기 (ip:)
  • 작성일 2018-06-05 16:41: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
평점 0점

전남 섬 지역에 ‘자율 비행 드론’을 활용해 우편물이나 물건을 배달하는 시범사업이 이달부터 시작된다.

시범사업이 성공하면 내년부터 여객선이 다니지 않는 도내 86개 섬 전체로 ‘드론 배달’이 확대된다.

전남도는 드론이 사람의 조종을 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배달하도록 하는 시범사업을 이달부터 시작, 올해 말 완료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사업은 GPS가 장착된 드론에 도로명주소를 입력하면 드론이 스스로 위치를 찾고 사용자가 요구한 지점에 우편물이나 택배 물건을 갖다 주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도는 앞서 행정안전부의 관련 공모 사업을 따낸 뒤 고흥군 득량도와 진지도 등 2개 섬을 대상으로 시범사업 준비를 해왔다.

4가구 8명이 거주하는 진지도는 여객선이 다니지 않는 섬이고, 득량도는 여객선이 다니기는 하나 드론을 자유롭게 날릴 수 있는 지역이어서 시범사업지로 선정됐다.


도는 조만간 공청회를 열어 주민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득량도에 2곳, 진지도에 1곳의 배송점(배달위치)을 선정하기로 했다.

이어 이들 섬으로부터 1∼4㎞가량 떨어진 육지에서 드론을 날려 배송점까지 정확히 도착하는지를 여러 차례 점검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20㎏까지 물건을 실을 수 있는 드론을 활용하게 될 것”이라며 “시범사업이 끝나는 시점은 오는 11∼12월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도는 시범사업이 완료되면 정기 항로가 없는 도내 86개 섬에 대해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드론 배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다시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Back to Top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